지메일 백업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메일은 역시나 네이버 또는 구글인데 요즘 저같은 경우엔 네이버보다는 구글을 더 신뢰하는 입장에서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여러분들이 만약 중요한 이메일이 있거나 사서함이 꽉 찼다면 백업을 하여 앞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들을 미연에 방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귀찮다면 유료로 용량도 올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메일 백업 총정리
미리 말씀드리지만 다른 글들은 보지도 추가 검색도 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클릭 몇번 만으로도 여러분들의 지메일 백업은 완성됩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들이 생각해야 할 것은 지메일 백업 용도입니다. 백업 후 어떻게 사용할지를 생각하고 백업하시고 백업 시에 분명히 잘 관리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이 백업은 그냥 필요없는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절차
- 구글 로그인 > 구글 관리 이동(프로필 클릭)
- 좌측 데이터 및 맞춤 설정 > 아래 스크롤 후 다운로드 클릭
- 구글 테이크아웃 화면 > 지메일 클릭
- 이제 순서에 맞게 진행
- 다운로드 완료
그 밖에 기능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제가 특별하게 캡쳐를 하지 않더라도 분명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캡쳐를 하지 않는 이유는 특별한 것은 아니나 계속되는 업데이트로 여러분들에게 혼란을 주기 싫어서 입니다. 글로써 작성하게되면 데이터베이스는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다른 기능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것은 이메일 뿐만 아니라 지도, 드라이브, 연락처, 캘린더 등 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다운로드하여 여러분들이 백업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이 가장 좋다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사실 그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어서 네이버를 무시하지는 못합니다.
다만, 지메일을 씀으로써 정말 간단하게 이메일을 백업할 수 있어 좋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지메일을 통해서 업무의 효율화도 이야기 하고 싶었으며, 중요한 이메일, 업무 메일 등 다양하게 나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